Generative Algorithm 013

Topography example

위에서 간략한 <distance>의 활용을 살펴보았다. 이번 예시는 콘타선 위에 있는 점들을 그들의 높이 값을 기준으로 골라내는 것이다.

지형과 콘타선 위의 점들


위의 예시에서는 <point>에 의해서 정의된 (이 경우 topography로 이름을 바꾸었음) 점들의 그룹이 있다. 이 점들을 위 distance logic 과 비슷한 방식으로 골라낼 수 있다. 먼저 <point decompose> (Vector > Point > Decompose)를 이용하여 각 점들의 z좌표 값을 얻는다. <Point decompose>는 인풋으로 들어오는 점의 x,y,z 좌표값을 아웃풋으로 내보내준다. 이렇게 얻어진 z값을 <larger>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number slider>를 이용하여 지정한 값과 비교하여 Boolean data를 얻는다. 이 것을 <cull pattern>을 이용하여 점들의 데이터리스트와 데이터매칭을 시켜주면 지정 높이보다 더 높이 있는 값들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가 지정한 4.7550 보다 높은 점들이 선택 되었다. 이제 이 점들에 소나무 객체를 가져다 놓자.!!

[1] 역자 주: <list item>의 경우 지정한 index number를 가진 데이터를 골라주며 <sub list>의 경우 list에 domain 값을 주어 list index의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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