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tive Algorithm 012

<distance>의 활용 (Distance example)

한 점으로부터 특정거리 내에 존재하는 점들을 찾고자 한다. <point>에 의하여 미리 정의된 다수의 점들과 또 다른 <point>에 의하여 정의된 한 점이 있다. <distance> (Vector > Point > Distance) 를 이용하여 한 점과 나머지 다른 점들간의 거리를 계산해준다. 이 경우 <distance>는 거리 값을 datalist로 내보낸다. 이 것을 <F2> (Logic > Script > F2 / function with two variable)의 Y에 연결한다. X에는 <number slider>를 이용하여 사용자에 의해서 정의된 값을 연결한다. <f2>에 ‘x>y’를 넣어주면 f2는 들어오는 두 값들 비교하여 x보다 더 작은 y 값을 true로 하고 더 큰 값을 false로 하는 Boolean data를 내보내준다. (<Larger>와 같은 기능이다.) 이것을 <cull pattern>의 p 값에 연결하고 L값에 복수개의 점이 정의된 <point>를 연결해준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cull pattern>은 generic data list와 Boolean data를 인풋으로 하여 그 두 데이터의 리스트를 데이터매칭 해준다.[1] Boolean data의 false와 매칭이 되는 것은 없애주고 true와 매칭이 되는 것은 그대로 내보내 준다. 이 경우 사용자가 지정한 거리보다 먼 거리 값들은 false가 되고 그 안의 거리들은 true가 되기 때문에 이 패턴을 <point> 리스트에 그대로 적용하면 해당 거리 값을 가진 점은 리스트에서 사라지게 된다. 아래 그림에서는 그렇게  찾아진 점을 더 확실하게 보여주기 위하여 <line>[2]으로 연결하였다.
 

 
[1] 역자 주: 이 때 Boolean data가 generic data list보다 짧은 경우 이것을 반복 적용해준다.
[2] 역자 주: 해당 <line>의 경우 양 끝점을 통하여 정의된다. 이 경우 기준이 되는 한 점(reference point)을 한 끝점으로 하고 사용자가 지정한 값 이내의 점들을 다른 한 점으로 하는 line들이 생기게 된다.
 

One thought on “Generative Algorithm 012

  1. Pingback: Tweets that mention Generative Algorithm 012 의 활용(Distance example) « Geometricmind -- Topsy.com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