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tive Algorithm 001

컴퍼넌트의 연결(Components Connectivity)

컴퍼넌트를 이용하여 만들어낼 수 있는 결과물은 매우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컴퍼넌트는 다른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컴퍼넌트들로부터 data를 받으며, 이것을 취하여 지정된 기능을 하고 그것에 대한 결과값을 돌려준다. 이를 위해서는 컴퍼넌트들 사이를 선들로 연결해야 하고 이것을 반복하여 그 다음 결과물에 이르게 된다.
 
위 그림 2-5에서 제시한 3개의 점 예를 살펴보자. Curve 탭을 살펴보면 <line>을 찾을 수 있다. [1] 이것을 캔버스로 불러온 뒤 point_A를 A에, 그리고 point_b를 B에 연결한다. 컴퍼넌트들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point>의 우측을 클릭한 뒤 이것을 드래그하여 <line>의 인풋 방향에 넣으면 이것들을 연결할 수 있다. 라이노 view port를 확인하면 두 점 사이에 하나의 선이 그려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림 2‑6 <point>의 아웃풋을 드래그 하여 <line>의 인풋에 연결하기


 
이제 같은 작업을 <point_B>와 <point_C>, 그리고 <point_C>와 <point_A>에 반복하면 삼각형을 완성 할 수 있다.
 

그림 2‑7 <line>가 점들 사이에 선을 그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예를 통해 확인한 것 처럼 하나의 컴퍼넌트는 다른 여러 컴퍼넌트의 인풋으로 사용될 수 있다.


 

그림 2‑8 grasshopper의 점을 다른 곳에 위치 시키면 이것이 자동적으로 삼각형을 그려주게 된다.


 
이 예를 통하여 점의 위치를 변경하여도 삼각형은 이에 맞게 계속적으로 그려진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기본적으로 grasshopper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컴퍼넌트들(feeding algorithm/input)을 놓고 이것들을 연결하고 다른 컴퍼넌트들을 더해가며 (algorithm’s function) 디자인을 생성하는 것(algorithm output)이다. 이것의 자세한 과정은 앞으로 살펴볼 것이다.

[1] 역자 주: 이 경우 양 선분을 정의하는 방법으로 양 끝 점을 주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One thought on “Generative Algorithm 001

  1. Pingback: Tweets that mention Generative Algorithm 001 컴퍼넌트의 연결 « Geometricmind -- Topsy.com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